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(CCTV) 운영·관리 방침
본 송정중학교(이하 본교라 함)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1.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-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합니다.
- 학교폭력 및 화재 예방과 시설물 안전 관리를 통한 교육환경 조성
- 학교폭력 사각지대 최소화, 교직원 안전 및 사고 예방
2.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 대수 |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기타 |
29대 |
학교 건물 내부
|
300만 화소: 7대, 200만 화소: 7대 |
학교 건물 외부 및 주차장 |
300만 화소: 15대 |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|
이름 |
직위 |
소속 |
연락처 |
관리책임자 |
정○필 |
행정실장 |
행정실 |
062-949-7503 |
접근권한자 |
김○지 |
교사 |
학생생활안전부실 |
062-949-7561 |
4.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
보관기간 |
보관장소 |
24시간 |
촬영일로부터 30일 |
당직실 |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·관리하고, 보관기관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을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5.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, 요청한 내용에 대한 내부 검토결과를 토대로 확인 가능합니다.
- 확인 장소 : 송정중학교 학생생활안전부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-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-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- 본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- 또한,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·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-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8.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-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4년 7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·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·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공고일자:2024년 7월 1일 / 시행일자:2024년7월1일
- 2024. 4. 9. ~ 2024. 6. 30.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방침 보기
- 2023. 3. 15. ~ 2024. 4. 8.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방침 보기
- 2019. 12. 5.
~ 2023. 3. 14.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방침 보기
- 2019.
4. 18. ~ 2019. 12. 4.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방침 보기